단편적인 파워미터 관련 뉴스

Posted by 상준
2013. 8. 1. 10:14 News collector

1. TrainingPeaks에서 WKO+ Mac용 version을 올해 10월 경에 출시할 것이라는 이야기나 트위터로 부터 나왔습니다.

WKO+ mac용 version이 나온다는 것은 단순히 Mac용이 아니라 신규 기능이 추가된 4.0 version이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아무래도 이번에도 유상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Mac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Update 소식은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윈도우 돌리기 위해 Virtual Machine 안 돌려도 되거든요. ㅎㅎ


그리고 어떤 기능이 추가 될지 또한 기대가 됩니다. 한 가지 예상을 하나 더 하면 WKO+ 4.0 출시 되고 1년 정도 후에는 Training and Racing with a power meter 3rd edition이 출간 되지 않을까 합니다. ㅋㅋ


2. Garmin에서 드디어 Vector의 양산에 들어 갔다는 소식입니다. 

올 가을에 미국 시장에 풀린다고 하니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는 것은 내년 봄 쯤이 아닐까 합니다.

과연 예상되던 문제점 들을 다 해결하였는지 궁금합니다.

특히나 자동 영점 조절 기능을 어떻게 구현하였는지...

온도에 따른 영점 이동 현상은 어떻게 보정하도록 구현했는지 등이 궁금하군요.

Vector에는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Foil형 Strain Gauge가 아닌 Silicon Strain Gauge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리콘 Strain Gauge의 경우 온도에 훨씬 예민하게 반응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Garmin 측에서 몇 가지 방안이 존재하고 이를 해결하겠다고 했으니 그 결과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Speedplay로 나왔다면, 상단히 관심있게 보았을 제품이지만, Look Keo 호환으로 나온다고 하니 조금 관심도가 떨어지기는 합니다만, 시장 분위기를 어떻게 이끌어 갈지 관심이 가는 제품입니다.(아마 Garmin Vector의 Speedplay 버전을 기대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 꿈은 영원히 접으시는게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따르면 그 가능성은 거의 제로에 수렴한다고 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모니터도 함께 만드는 Garmin 에서 출시하는 것이기에 어떤 제품을 들고 나올지도 사뭇 기대가 되는 군요.


Garmin은 원래 네비게이션 회사이지만, 현재 스마트폰으로 인해 이 부분의 사업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대신 신규로 키울려고 하는 분야 중 하나가 아웃도어 스포츠 부분이기 때문에 앞으로 가민의 행보를 잘 지켜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